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08 EYEARSHOW_고고오디오
    칸의視線 2008. 4. 26. 00:30
    앞서의 포스팅에서 고고오디오에 대한 이야기를 한 꼭지 풀었습니다. 이번에는 아이어쇼에서 고고의 협력 수입사 제품으로 한 부스를 책임지고 세팅과 튜닝 그리고 모든 진행을 이끌었습니다. 준비가 만만치 않음을 익히 알고 있는 저로서는 그저 박수를 보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전실장님도 고생이 많으셨지요. 배포 큰 사장님 덕분에 좋은 소리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스 입구의 사인물에 인쇄된 패스의 전면 패널입니다. 파란 불빛과 바늘 전기가 먹여지고 밝아진 불로 살아 있음을 온몸으로 웅변합니다. 소리 역시 흐트러지지 않음을 앰프는 보여주려고 할까요? 한 포스하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 사인물의 디자인과 카피는 이름만 대면 알만한 회사의 광고를 기획하신 분의 작품입니다. (?)(?)아빠로 불리는 분의 아이디어가 여기에 펼쳐졌습니다. 오지랖 넓으신 김사장님의 섭외에 낚였습니다. 역시 보고 있노라면 무릎을 칠 수 밖에 없는 메시지를 전달 받는 것 같았습니다. 어쩌면 저리도 간결할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피커의 자태에 입을 다물지 못했던 것이 처음 봤을 때의 기분이었습니다. 언제나 저런 친구를 거실에 세워놓고 교향곡 한 편을 시원하게 감상할 수 있을까? 생각을 했었습니다. 이태리산 스피커인데 유닛을 감싼 목재의 마감이 치밀함 그 자체였습니다. 소리도 소리지만 디자인이 한 몫을 한다는 것은 여성분의 동의를 이끌어 내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앰프의 판넬에서 퍼져 나오는 파란 불빛은 피곤에 지친 나의 마음에 기를 불어 넣어 주는 신기한 불빛입니다. 바라보고 있노라면 심란했던 마음도 한 결 차분해 집니다. 조명 하나가 이렇게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파란 불덩이 하나 들여 놓으시죠..

    여기서는 2세트를 설치하고 돌아가면서 시연을 해주었다. 물론 다른 부스 역시 좋은 오디오로 매칭하여 음악을 들려 주었지만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대와 그에 상응하는 공간을 요구한다. 이 시스템 역시 가정에서의 하나의 대안일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 기기별 매칭과 튜닝은 공간을 압도하는 박진감과 바닥에 깔리는 중후함으로 질리지 않는 소리가 아닌 음악을 가슴에 안겨주었다. 거실에 설치할 수 있는 현실적인 시스템이었고 내가 접근할 수  있는 근사치에 가까운 오디오였다. 특히 안주인에게 좋은 점수를 받아야 오디오가 오래도록 안방이건 거실이건 자리잡고 생활속에 스며들 수 있어야 하는 포인트는 바로 디자인이다. 여기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스피커의 목재 마감은 사람의 손길을 유혹할 정도로 완성도가 높다. 앰프의 파란 불빛은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마음에 불을 지피는 역할을 한다고 얘기하면 무리일까? 불꺼진 공간에서 빛나는 전면 패널의 불빛은 가슴에 청량을 던져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다른 스피커의 고고한 자태를 봅니다. 스탠드와 받침 소리통이 혼연일체가 되었습니다. 실내악을 은은하게 울려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 크기에 웅장한 교향곡을 기대한다면 욕심이 조금 과하십니다. 아기자기한 곡이 귀를 간지러 줄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북셀프 스피커 시스템을 보는 순간 시선이 확 꽂혔습니다. 바로 에이프릴의 오라노트를 짝궁으로 영입하면 소리가 머릿속에서 그려졌습니다. 시도해 볼 만한 이유가 있어 보였답니다.

    '칸의視線'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희망시장_홍대앞  (28) 2008.04.28
    빨간날의 간식  (22) 2008.04.27
    2008 EYEARSHOW_April music  (24) 2008.04.21
    흔한 사물에도  (12) 2008.04.20
    당신의 보호막은?  (6) 2008.04.19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