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Viva Rodrigo_무라지 카오리(村治 佳織)
    칸의視線 2008. 3. 23. 22:23
    일본 클래식 기타리스트의 내한 연주회
    작년에 가즈히토 야마시타의 연주회를 놓쳐서 무척 아쉬웠다. 사실 주중의 연주회는 참석하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오늘의 연주회는 다행히 일요일 오후. 놓칠 수 없는 기회로 바로 예약을 했고 빗방울이 떨어지는 강변북로를 달려 예술의 전당 콘서트 홀로 향한다. 목표는 30분전 도착. 예상했던 대로 무수한 인파가 놀랍기만 하였다. 언제 클래식 기타 연주회가 이렇게 성황을 이루었을까? 미루어 짐작해 하지만 그녀의 미모가 한 부분을 차지 했을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점쳐보고, 역시 일본인 답게 깔끔하고 교과서 같은 연주에 박수를 보내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의 예상은 결코 빗나가지 않았다. 익히 5장에 걸친 CD와 DVD를 시청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별도로 구입했던 팸플릿이다. 밀도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게끔 마음에 들었다. 여기에 오늘 사인을 받아 볼 요량으로 삼천원을 지불한다. 그리고 DVD도 함께 가져왔다. 연주회 도중에는 절대 촬영 불가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카메라를 지참해 가보았지만 여지없이 제지를 당하는 모습을 다른 관객으로 부터 목격한다. 빨리 마음을 접고 로비에서 기회를 엿보기로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혹시나 했는데 줄서는 분위기가 분명 사인회를 가질 모양이었다. 카메라를 세팅하고 기회를 노린다. 드디어 그녀의 등장 휴식후 후반부에 입고 나왔던 정열적인 붉은 드레스와 함께 등장한다. 팜플릿의 사진과는 다르게 살짝 말라보이는 얼굴이었지만 표정은 무척 밝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녀의 사인을 받은 팜플릿, 받자 마자 아리가도 고자이마스를 나즈막히 외친다. 한 미모에 연주 역시 일품이다 보니 팬들의 성화가 대단하였다. 100M 가량 줄을 서서 기다리고서야 그녀에게 펼친 팜플릿에 서명을 받는다.
    아내는 DVD 타이틀에 받는다.두고 두고 간직할 것이다. 동호회의 오랜지팬이 조금 아쉬워 할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 많은 인파 틈에서 간신히 셔터를 누룰 수 있었다. 이번 그녀의 연주회는 협주곡이었다. 독주회는 여러 차례 열리지만 사실 레퍼토리가 많지 않은 협주곡은 기회가 드물다. 그것도 오늘의 연주회의 절정이었던 "로드리고의 아랑훼즈"협주곡은 줄곧 CD와 DVD를 통해서만 아쉬움을 달래야 했다. 이번에는 실황 연주회를 감상하는 기회를 잡은 것이다. 모범생 같은 연주로 당당하고 완벽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까지 내가 모아왔던 음반이다. 최근 신보와 다른 한 장의 음반은 미쳐 구입하지 못했다. 8장의 음반을 지금까지 발매한 것이다. 특히 DVD는 뛰어난 영상미와 더블어 생동감 넘치는 연주를 눈앞에서 펼쳐보인다.
    호아킨 로드리고 탄생 백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것으로, 일본 발매도 음악가의 탄생일 11월 22일에 맞추어진 것이라고 한다. 촬영의 장소가 되었던 아름다운 영상은 아랑훼즈 궁전, 산사나레스성, 페드랏사 등 스페인 중앙고원지대(마드리드 주변)에서 연주와 촬영을 위해 궁전을 개방한 것은 그녀가 최초이다. 다시 봐도 명연주에 아름다운 영상이 화면에 가득차 나의 가슴을 부풀게 한 DVD 타이틀 이었다.

     학창시절 우연한 기회에 접하게 된 클래식 기타가 지금까지 영롱한 음색으로 나의 가슴에 담겨 있다. 앞으로도 자주 연주회장을 찾을 것이며 음반 역시 꾸준히 감상할 것이다. 언제 들어도 변함 없는 느낌으로 나에게 다가온다. 그래서 스페인 아스투리아스로의 여행을 꿈꾸며, 배낭여행을 다녀온 후배의 얘기에 감탄사를 연발한 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다. 기회를 만들어 그 장소에 서있고 싶다.

    '칸의視線'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옷가게_Malibu  (12) 2008.03.25
    박노아 포토에세이 출판기념 전시회  (10) 2008.03.24
    Magnolia Lymos_갤러리 라이트박스_상수동  (6) 2008.03.23
    전용주차장  (12) 2008.03.20
    Time is money  (12) 2008.03.15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