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살아있는 실의 힘_생나또
    칸의視線 2008. 4. 1. 21:02
    대한민국에 청국장이 있다면 일본에 나또가 있다. 미국의 권위있는 건강전문지 헬스 <www.health.com>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의 하나.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은 나또의 주요 성분인 나또키나제에 주목합니다.
    한국의 P식품회사의 제품으로 제가 아주 즐겨먹습니다. 열량은 80kcal 정도로 다이어트 식품이지만 제가 식이요법을 위해 먹는 것은 아닙니다. 비만하고는 전혀 관계 없어서 신경쓰지 않고 지내고 있습니다. 나또는 순전히 맛있어서 일주일에 5일 정도 먹고 있답니다. 하지만 가격이 조금 있다보니 살짝 건너뛰기도 하고 판매를 하는 곳이 대형마트에만 있어서 쉽게 구입하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그냥 먹기에는 맛은 그야말로 밋밋합니다. 쭉쭉 늘어지는 실을 보면 좀 웃기기도 하지요. 그래서 제조사에서는 겨자소스와 간장을 함께 넣어서 비비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호기만 만땅인 마스터는 그대로 먹지 않고 두부를 베이스로 나또와 묵은 김치를 추가하고 살짝 간장을 첨가 합니다. 순전히 저의 표현으로 환상적입니다. 바쁜 아침에 식사를 거르기가 뭐하면 가끔 이렇게 먹고 출근길에 오르면 든든합니다. 일본의 식당에서는 꼭 이렇게 만들어서 판매를 한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장지에는 훨씬 많은 실이 보이는데 저는 아래 사진처럼 살짝 들어올리니 끈적끈쩍한 실이 몇 가닥 보이지 않습니다. 젓가락으로 몽땅 집어 들었으면 실의 모습이 적나라하게 드러나 보였을 텐데요 진사의 내공 부족으로 이런 촬영 밖에 하지를 못했음을 심히 아쉽게 생각합니다. 한 번 드셔보시겠습니까? 맛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칸의視線'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군 납시오~!  (30) 2008.04.09
    감기에 콜록~!  (24) 2008.04.06
    깜찍이 포토프린터  (24) 2008.04.01
    경계선  (14) 2008.03.30
    오겹살의 두께를 아시나요?  (24) 2008.03.29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