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향와이너리 Daehyang Wine WHITE寶物倉庫 2023. 9. 20. 01:50
대향 와이너리 화이트 Daehyang Wine White
Alc 12% / 750ml
1960년 영천 땅에 처음 포도나무를 심은 지 60여 년, 지금 영천은 우리나라 포도 생산량의 15.3%, 전국 포도 재배 면적의 15.6%를 차지하는 대한민국 3대 포도 산지로 성장했습니다.
여기에는 낮밤의 큰 일교차와 적은 강우량, 뜨겁고 메마른 여름, 미네랄리티가 뛰어난 화산암층과 뛰어난 배수가 한 몫 합니다. 한국 토착 품종 가운데 맛과 향, 색깔, 생산량 면에서 최고의 양조용 포도라 꼽히는 MBA 품종의 최대 생산지이기도 하죠.
천혜의 자연환경과 우수한 포도 품종, 거기에 사람의 노력까지 더해지며 이제 영천은 최고의 포도 산지를 넘어 한국 와인의 성지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포도에 이은 영천 와인의 대활약, 지금부터가 영천 떼루아의 진짜 시작입니다. 이 번 포스팅은 경상북도 영천시를 대표하는 와이너리 가운데 대향와인 Daehyang Wine 입니다.
국내생산의 30% 정도, 연간 27만병 와인을 생산하는 전국 최대 와인 생산지 경상북도 영천.
여러 와이너리가 있고, 지금 Daehyang 대향 와인 청수 화이트 와인 입니다.
단아한 패키징과 시선 집중 안내팜플릿 그리고 수상 내역을 알 수 있는 전용스티커가 부착된 보틀.
전문가의 디자인 감각이 스며든 보틀을 손에 쥐고 이리 저리 살펴봅니다.
- 영천의 남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 영천에서 가장 많은 포도밭을 볼 수 있는 금호평야의 중심에 있는 와이너리입니다.
- 특히, 레드와인 외 모든 와인을 오크숙성 없이 과실 그대로의 아로마에 집중하고 있어
- 와이너리 이름과 같이 모든 와인이 향이 많고 마시기 편한 와인을 생산합니다.
- 최근 샤인머스켓을 블랜딩하여 화이트 와인의 품질이 월등히 개선되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https://www.ycwine.or.kr/main/index.php
https://smartstore.naver.com/daehyang
수상경력이 다채롭다.
첫 모금에 Oh ! 옆지기도 공감. 중요한 첫 만남에 Wow !
청량감이 목넘김을 편하게 한다. 절제된 단맛과 은은한 산미의 조화가 압권.
아련한 풍미가 다음 잔을 부르고,
탁주의 평양냉면이라 불리는 송명섭 막걸리에 미세한 새콤함이 가미된듯 한 맛.
투명함과 깔끔함이 계속해서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 몇 병 더 구입해서 시원하게 마시고 싶다.
와인의 경험이 빈약하다 보니 밀도 있는 표현은 어렵지만
대양 와이너리 화이트는 지금까지 마셔본 제품과는 결이 다르다.
단 맛 ●●○○○
산 미 ●●○○○
바 디 감 ●○○○○
목 넘 김 ●●●●●
탄 닌 감 ○○○○○
마우스필 ●○○○○
테이스팅의 항목에서 마우스필 Mousefeel은 종합적인 표현 항목입니다.
점성 Viscosity. 즉, 유체의 흐름에 대한 저항으로
마우스필은 점성을 포함하여 다른 항목들과 관계되어 피라미드 구조의 최상단 단어.
대향 화이트 와인
음식과의 페어링.
화이트 와인의 기본적으로 담백한 해산물 요리와 잘 어울린다. 슴슴하고 자극이 덜한 음식일 것이다.
정답 없는 페어링.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패턴으로 삼겹살 야채 볶음이다.
약간의 소금간과 후추를 살짝 뿌려서 와인을 함께 마십니다.
쉽게 구입하는 삼겹살과 곁들어진 야채 볶음이니 호불호가 크게 염려 되지는 않습니다.입안을 코팅한 느끼함을 화이트 와인으로 정리하면서 뒷맛의 여운이 계속 떠오릅니다.
단호박의 속을 비워 내고 삼겹살과 함께 푹 쪄냅니다.
호박의 자연스런 단맛과 살짝 짭쪼름한 삼겹살의 단짠단짠 조합.간이 강하고 극명한 단짠 음식은 아닙니다.
그리고 대향 화이트 와인의 상큼한 단맛과 옅은 산미가 어우러져 입안을 즐겁게 합니다.
가지를 반으로 잘라 느끼함을 줄일 목적으로
야채의 담백함을 살리고 질감에 따른 점성을 전분으로 살짝 잡았습니다.
스테이크 커팅하듯 가지를 잘라가면서 와인과 함께.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으로 역시나 행복합니다.
대향 와이너리의 리스트
Daehyang WINE
화이트 / 레드 / 로제 / 아이스 와인
대향와인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aehyang_wine
https://cafe.naver.com/drinksool/12378
본 포스팅은
대동여주도가 주최하는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품을 지원받고, 작성하여 포스팅한 글임을 밝힙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寶物倉庫'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참주가 탁주 4종 (0) 2023.09.24 조니워커 리저브 (0) 2023.09.23 디지털이 할 수 없는 것들 (0) 2023.07.20 조옥화 명인 비법 계승, 민속주 안 동 소 주 (0) 2023.07.19 아트몬스터 수제맥주 5종 (0) 2023.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