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HEMEX /케멕스 CM-6A
    칸의視線 2011. 5. 10. 21:05
    Filter-Drip Coffee-Maker / Classic Series
    6 Cup CM-6A
    향기 가득한 커피를 위한 드립기구 케멕스.
    6컵까지 내릴 수 있는 넉넉한 크기가 맘에 듭니다. 종전에 사용한 제품은 높이는 비슷한데 폭이 좁아 불안해 보였습니다. 살짝 건들어도 넘어가 깨지기 쉽습니다.
    안정감 있는 모습과 허리를 돌려진 목재 그리고 가죽끈으로 묶인 모습이 클래식 합니다. 정사각형의 종이여과지도 간편하게 펼쳐서 꽂기만 하면 됩니다. 복잡하게 접는 과정이 생략된 제품. 하지만 높은 가격때문에 몇 번 망설였던 물건. 이 제품을 만나기도 힘들었는데 종로의 한 카페에서 판매를 하고 있어서 질렀습니다. 여전한 호기심으로...



    역시 커피는 생두가 생명입니다.
    좋지 않은 원두로 맛있는 커피가 추출될 수 없습니다. 좋은 생두로 좋은 커피를 만들수 있고, 좋은 생두로 나쁜 커피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신선함이 생명인 커피. 튀지 않고 부드러운 향기와 목넘김이 자연스럽게 다가옵니다.



    여름, 아이스 아메리카 전용으로 볶은 커피.
    "이 생두에 강배전은 범죄다" 라는 문구가 정확하면서 인상적입니다.
    생두의 특징에 따라 볶음의 정도는 달라지고 그 선택은 Roaster의 몫입니다.
    카페에서 살짝 지키고 더워서 아이스 아메리카를 별 생각없이 주문했는데 향기와 맛이 독특했습니다. 마시고 난 뒷맛은 달콤하고 박하향이 나면서 입안이 시원해지는 느낌. 저의 표현에 한계가 있어 여기까지 적어봅니다. 시쳇말로 꽂혀서 원두 바로 구입합니다. 그리고 집에서 다시 한 번 그 때의 느낌을 되살렸습니다.

     



    유리 재질인 드리퍼를 종이 여과지와 함께 더운물로 예열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내려진 커피가 쉽게 식지 않아 마시는 동안 따뜻함을 유지 하기 위함입니다. 1회용에 길들여지고 빨리빨리 만을 외친다면 답답한 과정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이 과정을 거치면서 향과 함께 보는 즐거움도 동시에 선사합니다.

    '칸의視線'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기  (10) 2011.05.18
    터방내_흑석동  (14) 2011.05.15
    비타 500  (10) 2011.05.10
    부처님 오신날  (16) 2011.05.08
    싱그러움  (2) 2011.05.07
Designed by Tistory.